*Enterprise-IoT
*Smart Machine 사례연구
*Middleware 사례연구
*AI·Big Data 사례연구
*IoT 사례연구
*Smart Thinks 사례연구
*정부정책동향 사례연구
*K-SmartFactory
*Hidden Champion
*카드뉴스
*국내외 동향 리포트
많은 업계 전문가들은 앞으로 출시 될 5G 모바일 네트워크의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대규모 인터넷 (IoT)을 언급했다. 그러나 5G가 표준화되고 상용화되기 전까지는 무인 항공기 기반 서비스를 포함한 이용 사례가 실행 가능하지 않을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Qualcomm은 상업용 LTE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무인 항공기 (UAV)를 제어하는 데 수 개월을 보냈다. 마찬가지로, 3GPP는 규모에 맞게 연결된 장치를 지원하기 위해 LTE 기반 연결을 위한 릴리즈 13 사양에서 협대역 IoT(NB-IoT) 및 Emtc와 향상된 머신형 통신 또는 보다 일반적인 LTE-M을 포함했다.
오늘날 사물 인터넷은 온도조절 장치, 카메라 및 기타 스마트홈 기기를 연결하고 유틸리티 사업자에게 스마트 그리드 배치와 같은 자원 사용에 대한 세부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그러나 IoT가 새로운 디지털 전환을 계속 추진함에 따라 어느 시점에서 대규모로 전환되나? 3GPP는 1 평방 킬로미터 당 1 백만 개의 장치에 대해 “방대한 양”을 포함하므로, Qualcomm의 많은 센서들이 초 대용량과 매우 짧은 지연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 상대적으로 단순한 장치들이다.
Xu는 LTE-M과 LTE-IoT를 상호 보완한다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즉, 사양의 차이가 광범위한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참고로, LTE-M은 1.4 MHz을 사용하여 1 Mbps의 최고 다운링크 및 업링크 속도를 제공하며, NB-IoT는 180 킬로헤르츠 채널을 사용하여 50 Kbps 다운 링크 및 업 링크의 최고 속도를 지원한다. “LTE-M은 자산 추적자 및 웨어러블 등 다양한 IoT 사용 사례에 대해 VoLTE 및 완벽한 이동성과 같은 필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반면에 NB-IoT는 극단적 인 단순성까지 확장되며 미터 및 센서와 같은 장치의 경우 더욱 넓은 범위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라고 Xu가 말했다.
Xu에서 향후 3GPP에 출시될 LTE-M 및 NB-IoT, 개인 LTE-M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더 나은 위치 기능 및 TDD 호환성을 지원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MulteFire의 역할도 담당할 것이다. 이는 Qualcomm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인 Mehmet Yavuz와 최근에 논의한 주제이다. 그는 소규모 셀 네트워크 및 잠재적으로 핵심 네트워크 장비를 포함한 전용 온 - 프레미스 장비가 특정 엔터프라이즈 또는 산업 용도에 최적화 된 범위와 용량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사설 LTE 네트워크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사설 LTE는 이러한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높은 전력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야기의 주제를 드론으로 전환해보자. 샌디에고의 Qualcomm 엔지니어들은 상용 LTE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400 피트 높이의 천장을 가진 사이트 밖의 시야에서 드론을 운용했다. 이 테스트에는 약 1,000편의 비행이 포함되어 있으며 “네트워크에서 안테나가 파손 되어도 높은 고도에서 매우 강력한 신호 가용성을 제공하는 데이터”가 나와 성공적인 핸드 오버뿐 아니라 “지상 모바일 장치보다 우수한” 성능과 예상 범위와 유사한 범위를 지상에서 볼 수 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성장하는 무인 항공 업계는 셀룰러 생태계의 혁신 속도와 LTE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라고 Qualcomm의 Paul Guckian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이 블로그에 썼다.
출처: enterpriseiotinsights
번역: K-Smart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