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Trend

제조 지속 성장 5대 분야

2021-07-02

 


 

 

일반 소비재 (CPG) 제조 시장

 

일반 소비재 (CPG) 제조 기업들은 고객 수요를 예측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BI Research의 최신 예측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공장의 매출은2030년에 240 억 달러에 이를 것이며, 일반소비재 생산공장들은 데이터와 분석 서비스에 40 억 달러를 지출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플랜트 공장장들은 매일 팽팽한 밧줄 위를 걸어야 하는 것과 같다. 생산 부족은 공급부족으로 이어져 수익의 기회를 상실하고, 과잉 생산은 제품이 진부화되어 폐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급망 전반에 걸쳐 디지털 스레드(digital thread)는 필수적이다."라고 ABI Research의 산업 및 제조 프린스펄 아날리스트인 Michael Larner씨는 말한다. 

 

CPG 제조 기업들은 공급망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소매 업체, 유통 업체 및 공급망 파트너와 협력해야 한다.

 

Larner씨는 "공급망 전체에 디지털 스레드(digital threads)를 만드는 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CPG 제조 기업들은 신속하게 가능한 한 많은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산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예측 유지 보수 시장

 

예측 유지 보수는 실시간으로 센서 측정을 활용하여 기계 설비 또는 해당 구성 부품들이 고장 시점에 달했는지 확인하고 설비 유지 관리 업무를 계획하는 첨단 유지 보수 업무 관리 방법이다.

 

제조기업들은 설비자산 관리의 한 방법인 예측 유지 보수를 위해 설비자산 관리 시스템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자산 관리 체제의 전사적 구현으로 그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공장에서 예측 분석에 대한 수요를 이끄는 주요 요인은 가치를 창출하는 빅 데이터 증가, 컴퓨팅 능력 증가, 설비관리를 하는데 있어 데이터의 역할 증가, 클라우드 솔루션 사용 증가, 기술이 제공하는 가치 제안 등으로 생각하고 있다. 

 

향후 5 년 동안 글로벌 예측 유지 보수 시장은 2026 년에 139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빅 데이터 보안 시장

 

디지털화 추세의 증가, 디지털 데이터 생성,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로 인해 글로벌 빅 데이터 보안 시장은 2027년까지 54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Allied Market Research는 예상하고 있다.

“판데믹 발생으로 비즈니스 조직은 원격 근무 문화에 의존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수 많은 원시 데이터가 추가적으로 생성되었다. 온라인 활동의 증가와 함께 사이버 공격도 증가되었다. 따라서 빅 데이터 보안 프레임 워크 및 그 솔루션도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변동은 판데믹 이후에도 계속 될 것이다. 기업의 기밀자산 보안 개선에 대한 요구는 언제나 존재하기 때문에”라고 Allied Market Research는 설명한다.

 

 

인공 지능 (AI) 시장

 

Research and Markets.com의 최신 시장 조사에 따르면 공급망 관리 솔루션에 있어서 인공 지능 (AI) 시장은 2026년에 전 세계적으로 15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뢰성, 생산성 및 고객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용 사물 인터넷 (IIoT) 솔루션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은 의료, 소매, 자동차 및 운송을 포함한 많은 산업 분야를 혁신할 준비가 되어 있다. 많은 산업에서 IIoT는 신뢰성, 생산 성, 고객 만족도를 크게 개선시켜 왔다. IIoT로 초기에는 기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현 인프라를 강화하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완전히 새롭고 획기적인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실현하는 것이다.

"성공적인 회사들은 IoT 기술과 솔루션으로 제조운영을 개선하여,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은 물론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와 방법과 위치를 이해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라고 Research and Markets.com은 설명한다.

 

 

산업용 로봇 시장

 

2020년 204억 달러에 달했던 산업용 로봇 서비스 시장은 판데믹 이후 산업용 로봇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2021~`25년 사이에 시장 규모가 년 평균 6.9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로봇 시장은 비용 절감, 품질 향상, 생산성 증가, 작업 환경 및 안전 개선과 같은 이점을 가져오기 때문에 예측 앞으로 기하 급수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로봇은 자율적 특성으로 인간에게 물리적 손상을 주지 않고 낭비를 줄이면서 더 나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로봇의 사용 증가로 향후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다. 그러나 높은 초기 투자 비용과 인체 안전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남아있어 시장의 성장을 제한하고 있다.”고 ReportLinker는 설명한다.

 

 

출처 : manufacturing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