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Robotics & Automarion

로봇이 스마트 제조에 사용되는 5가지 방법

2021-05-22

로봇이 스마트 제조에 사용되는 5가지 방법



/assets/factory/images/media/5ways.jpg?280' class'cimg'> 좋든 싫든 간에 로봇이 제조업을 떠나는 일은 없을 것이다. 현실에서 제조업체들을 기술이 주류에 계속해서 진입함에 따라 로봇을 더 많이 사용할 것이다.차세대 로봇은 항상 가장 하찮은 일이나 위험한 일로 격하되는 것도 아니다. 일부 로봇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업무에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기능을 배운다. 다음 5가지를 포함하여 미래의 스마트 제조업에서 첨단 로봇 기술은 많이 사용될 것이다.

**1. 협업 운영**
코보트로 알려진 협업 로봇은 공장 현장에서 자동화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보다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간 노동자들과 경쟁하거나 그들을 완전히 대체하는 대신에, 로봇들은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높은 수준의 생산성을 달성하도록 돕기 위해 사람들과 함께 일한다. 이는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이득이 되는 시나리오이다.



**2. 품질 보증 및 검사**
품질 보증 및 검사 역할을 로봇에게 이상적이다. 종종 인간에게 단조롭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으로 여겨지는 역할을 차세대 로봇으로 쉽게 대체되며, 이들은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품질보증을 위한 로봇은 약간의 편차도 없이 필요한 횟수만큼 작업을 반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가장 작은 부품과 기기들을 검사하고, 현미경으로 측정하며 인간의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수준에서 균일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모든 스마트 공장에서 환영 받는 추가 자원이다.

**3. 컨베이어 기반 조립라인**
컨베이어 벨트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여전히 미래의 스마트 공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디자인도 그다지 바뀌지 않았다. 컨베이어는 부품, 기기 및 완제품을 공장의 한 영역에서 다른 영역으로 운송하기 위한 것이지만, 최대 효율성 수준에서 구동하기 위해 정기적인 유지 보수를 필요로 한다.
AI 기반 로봇과 시스템은 이러한 유지 보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공장 현장에 있는 컨베이어 벨트와 기타 시스템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일부 차세대 시스템은 치명적인 고장이나 불필요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유지관리가 필요할 때도 작동을 중지한다.

**4. 도장과 밀봉**
많은 로봇들은 최종 포장과 유통 전에 제품을 도장하거나 밀봉하는데 사용된다. 이러한 역할들은 종종 근로자들을 수많은 화학물질에 노출시키기 때문에 — 그 중 일부는 인간에게 극도로 위험하다 — 로봇은 공업용 페인트나 밀폐제에 장기간 노출되어야 하는 작업에 더 적합하다.
또한 로봇은 다양한 코팅을 입힐 때 더 깨끗하고 효율적이다. 이 기계에는 유량계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불일치나 불필요한 실수를 우려할 필요가 없다. 도장로봇은 이미 자동차와 항공우주 산업에서 흔하지만, 다른 분야에서도 점점 더 눈에 띄고 있다.

**5. 창고 최적화**
어떤 로봇들은 공장현장에서 나와 창고나 저장실 안에 있다. 기계는 단순한 조립과 검사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 주문을 받고 재고를 쌓고 재고량을 기록할 때도 유용하다.
로봇은 인간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러한 일들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노동자들보다 훨씬 안전한 대안이다.
무거운 부품과 물건들은 공장을 가로질러 그것들을 옮기거나 선반에 보관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쉽게 부상을 입힐 수 있다. 재고 조사를 위해 초과근무를 할 때 관리자와 감독자들은 쉽게 지쳐버린다. 이와 같은 문제들이 — 그리고 더 많은 문제들이 — 차세대 로봇으로 쉽게 해결될 수 있다.

**로봇사용으로 제조업 성장 촉진**
일부 전통주의자들이 차세대 로봇과 스마트 공장을 상대로 적극적인 캠페인을 벌이고 있지만, 주류사회로의 기술의 통합은 불가피하다.
이는 이미 많은 산업에서 진행 중이며, 더 많은 제조업체들이 매일 작업장 자동화의 이점을 탐구하기 시작하고 있다.
인간 노동자들은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러한 차세대 시스템에 적응하고 협업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출처: [[http://www.manufacturingtomorrow.com/article/2018/05/5-ways-robotics-are-being-used-in-smart-manufacturing/11568/|5 Ways Robotics Are Being Used in Smart Manufacturing]]
번역: K-Smart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