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3D Printing

4D 프린팅과 의료분야 제조기술

2023-05-15


 

4D 프린팅과 의료분야 제조기술

 

3D 프린팅 제조업체들이 신발, 집, 체스 조각에서 치아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SkyQuest의 (https://www.skyquestt.com/)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의료 분야에서 3D 프린팅 분야의 시장은 2030년 62억 1천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yQuest는 기술, 마켓 및 금융 분야의 전문 연구와 투자, 그리고 첨단기술 분야의 악셀레이터 기업이다. 이 회사는 아이디어의 경제적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기업가 및 투자자를 찾아 협력을 추구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SkyQuest는 3D 프린팅 기술의 영향에 주목하고 있다.

 

의료 분야 Low-cost 3D 프린팅 제조

 

3D 프린팅으로 개별 환자의 신체 특정 부위에 맞는 아이템을 즉시 제작할 수 있다. 이 분야의 전문가들은 미래의 밝은 청사진에 흥분하고 있다.

"우리는 3D 프린팅이 의료 산업에 많은 것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노팅엄 대학의 화학공학과 교수인 Ricky Wildman은 주장한다."의료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 많은

수요자의 개인요구에 대응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다."

 

"제작 시간 절약, 맞춤형 수술 개발, 저비용 프린팅 등 병원에서 3D 프린팅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제한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라고 Brest 대학 병원의 3D 프린터 담당 무선 기술자 Samuel Guigo는 말한다. 

"3D 프린팅을 사용하는 다른 많은 산업과 마찬가지로 적층 제조는 의료 기관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그리고 병원에서 주로 사용되는 것은 아마도 수술 가이드를 만드는 일이 될 것이다."

 

SkyQuest에 의하면 3D 프린팅 시장 확대를 촉진하는 주요 요인으로 아래와 같은 것을 예로 들고 있다.

 

• 3D 프린팅 기술 향상

• 맞춤형 및 개인화

• R&D 투자 증가

• 상당한 규모의 대기 환자 존재

• 생의학 분야 응용성 증가

 

의료분야 4D 프린팅

 

3D 프린팅이 많은 사람들에게 미래적인 개념일 수 있지만, 4D 프린팅에 관한 아이디어는 수년 동안 제조업계에서 널리 존재해 왔다. 

이 프로세스는 제조업에서 3D 프린팅 기술에 다른 요소나 온도와 접촉했을 때 모양과 구성 물질의 거동을 변경할 수 있는 특징을 더한 기술이다.

그 특성상 의료, 특히 대체 장기를 만들어 의료 분야에 활용하기에 적합한 기술이다. 

새로운 연구와 개발이 산업을 발전시킴에 따라 4D 프린팅 시장은 2030년까지 1억 9,7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에 본사를 둔 4D Biomaterials 사는 4D 프린팅 기술이 의료 분야에 미칠 잠재적인 가능성에 대해 기대하고 있으며 최근 Formnext에서 (https://formnext.mesago.com/fra
nkfurt/en.html
4D Design 의료 기기 설계 및 혁신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내용에는 의료기기 개발자가 4D Biomaterials의 4Degra 광경화성 폴리카보네이트 우레탄 폴리머를 사용하여 생분해성 의료 제품의 사용을 탐색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4D Biomaterials CEO인 Phil Smith는 "우리 재료의 고유한 특성과 적층 제조 기술로 제공되는 자유로운 디자인이 관계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지만,

이러한 흥미로운 개념을 실행 가능한 기기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4D Design은 창의적인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 지식과 실용적인 솔루션을 모두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참조 | https://manufacturingdigital.com/technology/3d-printing-technology-for-personalised-healthcare?utm_source=Newsletter+Manufacturing+Global&utm_campaign=4d6b9c50b9-EMAIL_CAMPAIGN_2023_02_28_11_50_COPY_01&utm_medium=email&utm_term=0_-175931ee2f-%5BLIST_EMAIL_ID%5D&mc_cid=4d6b9c50b9&mc_eid=a4e6760d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