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3D Printing

3D 프린팅으로 제화 제조혁신

2021-11-30


 

 

Stratasys와 ECCO사 3D 프린팅 기술 이용 혁신적인 신발 제조 솔루션 개발

 

Stratasys의 발표에 따르면, 폴리머 3D 프린팅 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덴마크의 신발 제조업체인 ECCO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 제화 제조업체는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Stratasys Origin One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할 것이다.

 

ECCO는 이 솔루션을 통해 개발 초기에 3D 프린팅 몰드를 사용하여 제화 샘플 컨셉 레뷰를 시작으로 Henkel Loctite의 레진 재료 검토까지 하게 된다.

 

 

제화 제조혁신

 

제화는 전통적으로 수공업적인 요소가 매우 짙은 공정이다. ECCO는 혁신적인 기술을 생산공정에 통합하여 자동화를 강화하고 개발 공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가지 혁신으로 신발 윗부분을 중간 창에 고정할 때 DIP(Direct Injection Process) 기술을 도입했다. 이 혁신 기술로 ECCO는 생산공정에서 효율성과 신뢰성을 포함한 여러 가지 효과를 올렸다. 제화 생산과 DIP 기술을 더욱 혁신하기 위해 ECCO는 포르투갈과 덴마크 개발 시설에서 스트라타시스사의 오리진 원 3D 프린터와 P3 기술을 독점으로 사용하는 파트너십을 맺었다.

ECCO는 이 기술을 사용하여 CNC 가공 알루미늄 금형으로 만드는 부품의 품질 요구 사항에 부합할 정도의 개발을 목적으로 몰드와 구두 골을 3D프린트로 인쇄한다. ECCO는 Stratasys의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생산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이점을 노리고 있다.

 

"제화 개발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과 고객 경험을 우선순위로 두려는 우리의 욕구는 적층 제조(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 프로세스를 한 단계 진화시켰다. 적합한 파트너를 찾기 위해 3D 프린터로 만든 시제품의 표면 품질, 프린팅 속도 와 정확성을 다양하게 테스트하였다. 테스트한 3D프린터 중에서 Stratasys Origin One이 우리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충족하는 3D 프린터였다."라고 ECCO의 연구 개발 담당 부사장 야곱 뮐러 한센은 말했다.

 

"ECCO사의 혁신사례는 제화 산업이 스포츠화의 쿠셔닝과 같은 기존 응용 기술을 뛰어넘어 기능성 제화 부품을 적층 제조 방식으로 생산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 ECCO사와 협력하여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보다 신속한 개발 업무흐름을 이룰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스트라타시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Production P3의 CTO인 크리스 크런쳐는 덧붙였다.

 

"ECCO 그리고 Stratasys와 함께 Loctite는 재료 혁신 역량으로 제화 생산에 필요한 요소를 재구성하기 위한 여정에 있다. 우리의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 함께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당사는 적층 제조를 확장하는 데 앞장서게 되었다."라고 Henkel Adhesives' Incubator Business의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인 신디 디킷롱은 말했다.

 

 

 

출처 : manufacturing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