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3D Printing

hp 제조 분야 대용량 3d 프린팅의 성장과 적용 제시

2021-05-22

HP, 대용량 3D 프린팅 배치의 성장과 제조분야로의 획기적인 적용을 제시하다.

출처: HP - 2018년 5월 23일

오늘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HP혁신 회의"에서 HP는 디지털 제조 혁신가인 Protolabs, Materialise및 Ziggjagg와 함께 **HP 제트 퓨전 3D프린팅** 솔루션의 설치 확대를 발표했다. 또한 4차 산업 혁명에서 전세계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선두 주자로서, HP는 국제 적층 제조(IAM) 3D허브와의 협업을 소개하고 수많은 3D인쇄 적용 사례를 강조했다. 무엇보다도 교황청 스위스 근위대의 새로운 경량 헬멧, 펩시사를 위한 맞춤형 상품화, 고성능 자동차 경주를 위한 기류 매니폴드, 고층 건물 건설에 사용되는 산업용 기계 및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정형 외과 장비를 포함한다.

//"12조 달러 규모의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으로 전 세계 디자이너, 제품 개발자, 제조 및 공급망 전문가들의 경쟁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3D프린팅 환경에 막대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고 HP, 멀티 제트 퓨전의 총 관리자인 Ramon Pastor가 말했다. “고객과 협력하여 전 세계 디자인과 제조 업체를 혁신하고, HP멀티 제트 퓨전으로 혁신적인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HP 멀티 제트 퓨전이 스위스 근위대가 바티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든, 정형 외과 같은 산업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을 재창조하든,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

**Protolabs**(뉴욕증권거래소:PRLB), 세계에서 가장 빠른 맞춤형 프로토 타입 및 주문형 생산 부품 제조 업체이자 4개국에 11개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3D생산 서비스 수요 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국과 독일의 HP제트 Fusion3D프린터 7대를 산업 HP제트 Fusion42103D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3D프린팅 제작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HP의 멀티 제트 퓨전 기술은 고객에게 산업용 부품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Protolabs의 회장 겸 CEO인 Vicki Holt가 말했다. "HP멀티 제트 퓨전 서비스의 용량을 확장하고 미국과 유럽에 프린터를 설치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지리적으로 분산된 주문형 생산이 오늘날 현실화되었습니다."//
Protolabs는 멀티 제트 퓨전 기술의 속도, 품질 및 비용 이점을 활용하여 최근 3D프린팅 된 블랙 팬더 마스크를 사용하는 펩시사(나스닥:PEP)를 비롯한 고객에게 매력적인 맞춤형 포장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이점은 또한 산업계의 또 다른 프로토 타입 고객인 스트림 라이언 디자인에게 유틸리티 산업의 연소 터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상적인 멀티 제트 퓨전의 산업급 기능을 제공하여 성공을 이끌었다. HP는 3D프린팅 된 새로운 모달 해머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엔진 터빈을 조사하고 데이터 수집 속도를 두배로 높이는 것이 가능해졌다.

의료 및 산업 시장을 위한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의 선두 제공 업체인** Materialise**(나스닥: MTLS)는 이미 8대의 HP제트 퓨전 42003D프린터를 배포했다. 흥미로운 개발로, 개별화된 신발 깔창을 설계하고 생산하기 위한 엔드 투 엔드 3D솔루션을 확장하기 위해 Materialise와 HP는 RSPrint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RSPrint를 통해 HP에서 제공하는 FitStation은 Materialise의 3D디자인 및 제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개별 생체 역학 데이터를 맞춤형 깔창으로 변환한다. Materialise의 HP제트 퓨전3D프린터로 전 세계에서의 깔창 생산을 확보할 수 있다.

벨기에의 선도적인 3D프린팅 공급 업체인 **ZiggZagg**는 Promison3D, GoProto, Materialise, Protolabs, Stern과 같은 기존 디지털 제조 서비스 공급 업체와 제휴하여 HP의 제트 퓨전 3D프린팅 솔루션의 멀티 유닛을 배치한다. 또한 의료, 소비재, 자동차 및 산업 시장에서 고객을 위한 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HP제트 퓨전42103D프린터 6대를 설치했다.
Ziggjagg은 벨기에와 네덜란드에서 Belcar Endurance Champion시리즈에 참가하는 경주용 자동차를 위해 HP멀티 제트 Fusion기술을 사용하여 단일 피스 엔진 매니폴드를 프린팅했다. HP 3D프린팅 부품은 이전까지는 사출 성형되어 함께 용접되야 했던 2개의 부품을 대체했다. 이런 사출성형 부품을 사용하면 경주팀은 과도한 압력으로 인해 부품이 파손되어 전체 매니폴드가 파괴되면서 종종 경주에서 졌다. 이 팀은 추가 설계의 이점을 활용하여 구조를 단순화하고 공기 흐름을 개선함으로써, HP3D프린팅 부품을 최적화하여 가장 최근의 레이스에서 상위 5위 이내에 들었다.


****

민간 기업, 공공 기관, 연구 개발 기구를 합친** IAM 3D Hub**는 8개의 HP제트 퓨전 42003D프린팅 시스템을 설치했다. 또한 교육 및 트레이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HP의 산업 리더십과 기술 전문성을 활용하고 비즈니스 멘토링을 제공하며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Hub는 전 세계 3D인쇄 활동을 통합 및 조정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쟁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 개발 및 제조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한다.
//"IAM 3D Hub는 산업 생산을 위한 3D인쇄 기술의 채택과 개발을 가속화하고, 시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고아범위한 교육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HP의 비전을 공유합니다.” IAM 3D Hub 총괄 비서 Aintzane Arbide가 말했다. “HP의 리더십은 이미 기술 혁신에 특정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멀티 제트 퓨전의 고급 기능을 통해 기업은 제품 엔지니어링 및 설계, 복잡한 워크 플로우에 대한 접근 방식을 완전히 재고하고, 제조 프로세스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습니다."//


**<상상 이상의 혁신적인 3D 프린팅 적용>**

HP멀티 제트 퓨전 플랫폼을 사용하면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생산할 수 있다. HP는 Protolabs, Materialise, Ziggjagg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HP 혁신 회의 일환으로 다음과 같은 다양한 3D프린팅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1506년부터 교황과 교황의 관저를 보호하는 등 바티칸 보안을 책임지는 스위스 근위대를 위한 맞춤형 헬멧. 최신 훈련을 받은 스위스 보안 전문가들은 전통적인 르네상스 유니폼을 입고 HP멀티 제트 퓨전으로 제작된 훨씬 가벼운 헬멧을 착용하기 시작했다.

멀티 제트 퓨전을 사용하여 20% 경량의 자전거 헬멧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은 캐나다 퀘벡에 위치한 산업 디자인 회사인 **Syncro Innovation**의 엄청난 장점이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제조 업체인 **Sculpteo**사가 프린팅한 Syncro는 지속적인 품질과 비용 효율성을 위해 멀티 제트 퓨전 서비스를 선정했다. Sculpteo는 Syncro를 포함한 고객의 증가하는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기존의 제트 퓨전 42003D프린터 포트폴리오에 HP제트 퓨전4210 3D프린터를 최근 추가했다.

적층 제조, 설계 전문 산업 엔지니어링 회사인 **FICEP 강철 표면 시스템**의 aVINCI 도색 라인 기계와 R+D. FICEP S3은 무게를 줄이고 daVINCI 의 최종 생산 부품 중 40% 이상을 최적화하기 위해 멀티 제트 퓨전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공하거나 성형할 수 없는 기하학적 구조를 가진 부품의 빠른 가공 속도, 감속 및 위치 제어를 가능케 했다. 이 새로운 기계는 뉴욕시의 Freedom Tower나 런던의 Shard와 같은 건물에서 사용되는 강철을 보호하기 위해 철강 산업에 사용되는 기계들의 진화이다.

영국 기반 현대 정형외과 전문가 **Crispin Orthotics**의 족부 보장구 멀티 제트 퓨전의 기능은 환자들을 위해 개별화되고, 정밀하며, 더 많은 미용 옵션을 창조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정형 외과 산업을 완전히 재창조할 가능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장점 외에도, Crispin의 역동적인 족부 보장구는 멀티 제트 퓨전에서 타사의 탄소 섬유 제품보다 50% 저렴하게 프린팅된다.

산업 내 적용 사례로는 10개의 HP제트 퓨전 42003D시스템을 갖춘 독일의 선도적인 디지털 제조 업체인 **Stern 3D**에서 생산한 로봇용 집게와 장착 고정 장치가 있다. 의료 및 자동차 고객을 위한 전통적인 제조로 유명한 Stern사는 이제 고객들에게 멀티 제트 퓨전으로 빠르게 새로운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것이다.




출처: Manufacturing Tomorrow [[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story/2018/05/hp-showcases-growth-in-high-volume-3d-printing-deployments-and-breakthrough-applications-for-manufacturing/11631/|HP Showcases Growth in High-Volume 3D Printing Deployments and Breakthrough Applications for Manufacturing]]
번역: K-Smart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