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3D Printing

3d프린터의 새로운 트렌드

2021-05-22

3D프린터의 새로운 트렌드



**Tescoma사에서 Connex 3D 프린팅 시스템을 이용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다**

Tescoma는 고품질 주방기구 창의적인 디자인을 중시하는 글로벌 시장에 기반한 체코의 기업이다. 체코 최고의 젊은 디자이너들이 Tescoma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신 기술을 이용하고 모든 직원들은 제품이 엄격한 품질과 기능적 요구사항을 맞출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업을 하고 있다.

Tescoma의 브랜드는 가정용 에서 전문가용 도구에 이르기까지 2,000종류가 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고품질의 스테인레스 스틸, 두꺼운 도자기, 내구성 플라스틱, 견목, 크리스탈이나 투명한 플라스틱, 내열성 실리콘 등의 재료로 만들어진다. Tescoma의 많은 제품들은 이상적인 기능성과 인체공학적 사용을 위해 다양한 재료들을 섞어서 만든다.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많은 종류의 제품의 디자인과 생산은 고도로 정확한 컨셉 모델링과 기능시험을 필요로 한다. 이런 목적을 위해 제작되는 3D 시제품의 원활한 생산을 위해 Tescoma는 Objet Geometries사의 Connex500™ 3D 프린터를 이용한다. Objet의 혁신적이고 시장에서 검증된 PolyJetMatrix™ 기술에 기반한 이 발전된 프린팅 시스템은 서로 다른 기계적, 물리적 특성을 지닌 다양한 재료들로 만들어진 부품이나 조립품을 한 번에 만들 수 있게 한다. 이것은 다른 RP 기술로는 달성되기 어렵고 공구 세공으로 하기에는 비싸고 어렵다.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모델을 한 번의 과정으로 만들 수 있게 하는 능력은 우리의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버전의 디자인을 동시에 모델링하고 시험할 수 있게 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게 한다”고 Tescoma의 디자인 공학자인 Pavel Skřivánek은 말했다. “게다가 Connex500™ 3D 프린터를 이용하면 우리는 단단한 표면, 부드러운 표면, 미끄럼 방지 핸들 등의 다양한 물리적 특성을 가진 부품들을 가진 모델을 만들어 모든 면에서 인체공학적 측면을 검증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인하우스로 진행될 수 있어서 시간 단축과 더 적은 생산 전 변경으로 진행될 수 있다.”

**다양한 재료 사용과 고해상도의 부품**

3D 프린팅은 기업 소유의 3D 프린터를 수년간 사용해온 Tescoma에게 새로운 것이 아니다. 최근에 Tescoma가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제춤의 콘셉트 모델링, 포장 시험, 최종 시험 등에 사용할 시제품을 생산하는 데에 쓸 발전 기술을 찾는 도중 그들은 Connex500 3D 프린터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우리의 목표는 최고 수준의 재료를 사용해 창의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다. Tescoma의 제품들은 가장 넓은 수준의 적용와 다기능적 사용, 다양한 크기와 색으로 디자인 된다”고 Skřivánek은 말했고 “이러한 모든 요소는 우리가 새로운 장비를 구매할 때 고려되며 이것이 Connex500 3D 프린터를 구매하게 했다. 우리는 다양한 재료를 다룰 수 있는 능력, 정밀한 디테일, 매끄러운 표면과 고해상도 프린팅 때문이 이 기기를 구매했다.”

“우리는 이제 이전에 없던 정확도와 유사한 촉감과 시각의 최종 제품의 모조품으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고 생산 파트너 업체에 제품 생산의 견본으로써 제공할 수 있다.”

Connex500 3D 프린팅 시스템은 고품질의 3D모델을 빠르고 편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디자인-생산 사이클에 제공함으로써 전례없던 투자수익을 가져다 주었다. 높은 정확도의 얇은, 16 마이크론의 고해상도 층위로 사출하는 Connex500은 매우 매끈하고 내구성 있는 표면과 정교하고 놀라운 수준의 표면 마무리가 된 제품을 생산한다. 이것은 FullCure® 광중합체 모델과 관련 재료, Digital Materials™로 알려진 on-the-fly 구성 재료 등의 다양한 범위의 재료를 지원한다. Connex500의 높은 수준의 결과물과 독특한 다중재료 프린팅 기술들은 높은 미적 요소와 인체공학적 기준을 준수하는 Tescoma에게 특별한 중요성을 가진다. 미끄럼 방지 핸들이나 단단한 표면 등의 다양한 제품의 결합의 모양, 촉감, 기능을 자세히 모방하는 능력은 필수적이다.

**품질과 탁월함의 추구**

Tescoma의 성공은 탁월함과 품질을 추구하는 것에 있으며 이것은 브랜드 주방 기구의 개발, 디자인, 세일즈 부문에서 인증을 받게 하였다. Tescoma의 모든 제품은 엄격한 시험을 거치며 이것은 최종 디자인에 사용된 재료와 유사한 시제품 재료를 필요로 한다. 이것은 성능 검사에서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Connex500의 다중재료 프린팅과 트레이는 Tescoma가 효율적인 비용으로 이른 단계에서 제품을 모델링할 수 있게 해주고 생산 견본으로 사용되어 정확한 최종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인하우스 성능시험과 제품 모델링을 진행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오류의 위험을 크게 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