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3D Printing

3d 프린팅 우수사례- eriks

2021-05-22

3D 프린팅 우수사례: ERIKS


네덜란드 알크마르에 있는 ERIKS 시설에 들어서면 공상과학소설 같은 곳으로 들어가는 것 같다. 모션 센서 도어는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위로 열린다. 짐을 싣은 포크리프트가 조용히 미끄러지듯 움직인다. 파란색 낙하복 같은 작업복을 입은 직원들이 활발하게 돌아다닌다. 일련의 고가 컨베이어 벨트는 지속적으로 모든 모양과 크기의 짐을 분류한다. 여러 부품이 용접 되면서 불꽃이 튄다.


이곳은 바쁘고, 삶으로 가득 찬 곳이지만, 혼돈의 감이 없는 잘 정리되었다. 특히 수 많은 산업과제가 수행되고 있는데 비해 소음은 그리 많지 않다.


ERIKS는 모든 산업 부문에 고난도 기술 부품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ERIKS는 3D 프린팅 기술을 생산현장에 추가함으로써 전 세계 산업을 뒤흔들기에 충분한 잠재력 있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을 통해 ERIKS는 일일 가동을 더욱 합리화할 수 있게 되었다.


**청결하고 안전하게.**


ERIKS는 청결한 문화 속에서 가동된다. “청결한 제조 시설”이라는 문구가 한 쪽 벽면을 장식하고 있다. 창고는 잘 정돈되어 있고 불이 환하게 켜져 있고, 바닥은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다. 전체적으로 ERIKS의 새로운 3D 프린팅 허브공장에 딱 어울리는 곳이다.





네덜란드 ERIKS 씰링 및 폴리머 기술 책임자인 Job van de Sande는 “우리는 한동안 생산 해왔다. 대부분 프로토 타입이지만, 지그와 고정장치, 그리고 이전에는 생산이 불가능했던 엔드유져 부품도 생산해왔다”고 말했다. “우리는 또한 수십 개의 고객맞춤형 안전 부품을 생산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것으로 실제로 우리의 생산 설비의 안전성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ERIKS에서 안전은 핵심이다. 그리고 깨끗한 환경이 안전한 환경이다 – 이러한 환경속에서 일은 더 효율적으로 완성된다. 이와 같이, 회사는 안전을 생산목표 같은 마감일 그리고 이익마진과 불가분의 관계가 아니라 필수 요인을 요소로 간주한다.


3D 프린팅과 같은 기술은 ERIKS에서 완벽하게 구현되고 있으며, 특히 현장 안전을 강화하는 도구 제작에 사용된다. 예를 들어, 이러한 도구들 중 하나가 거의 사람키 크기의 롤형태의 랩핑 필름 위에 놓여져 있는데, 일이 바뀌게 되면 롤을 제거하고 교체하는 작업도 빠르고 안전하게 1인 작업으로 할 수 있다.





또 다른 3D로 생산한 고정장치는 한 개의 파이프를 제자리에 잡아주어 로봇 암이 정밀하게 용접할 수 있도록 한다. 용접원들이 사용하도록 설계된 지그도 있는데, 같은 방식으로 활용된다. 심지어 Ultimaker 사는 특별히 3D로 생산한 홀더안에 프린트한 부품을 나란히 적재한다. 각각, 이러한 부분들은 (그것들이 허용하는 변화) 작은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합치면 큰 결과를 낳고, 시간과 경비를 절약하고 잠재적으로 살아있게 된다.


Job van de Sande는 “[3D 프린팅 사용]으로 제품의 수율을 높이고 여러 안전 위험을 제거하여 실제로 생산 시설에서 35만 유로를 절감했다”고 말했다.


**CO- 엔지니어링 ‘인증’ 부품**


청결함과 3D 프린팅으로 ERIKS는 그들의 고객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Van de Sande는 “우리는 (기술로) 고객을 위한 매우 큰 기회를 찾아다”고 말했다. “하지만, 힘든 것은 고객 누군가의 사업 안에서 그런 기회를 입증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고객과 함께 SITE SCAN을 통해 이러한 기회를 확인하고 함께 개발하기 시작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





SITE SCAN 후, 부품은 고객 자신이나 ERIKS 엔지니어가 설계한 후 Alkmaar 시설에서 Ultimaker 사S5 프린터를 사용하여 인쇄한다. 이 생산공간은 프린팅 공정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환경 통제 구역으로 되어 있으며, 품질과 효율뿐만 아니라 프린팅의 재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인증” 부품이 생성된다.


Van de Sande는 “이는 고객이 오늘이나 1년 후에 [부품]을 주문할 수 있고, 동일한 부품, 동일한 기계적 물성을 가진 부품을 프린팅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고객이 더 많이 관리하고 싶다면(Ultimaker사 에코시스템의 일부가 되어야하지만) 물질적 부품이 아닌 파일을 요청하여 자체 인쇄할 수 있다. 이것이 ERIKS가 Ultimaker사를 선택한 주된 이유 중 하나이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재료의 통합공급은 회사 간, 도시 간, 국가 간 등 언제 어디서나 거래를 쉽고 편리하게 한다. ERIKS와 ERIKS의 고객 모두에게 상호 이익이 되는 솔루션이다.


Van de Sande는 “고객과 긴밀히 협력할 때 동일 플랫폼은 정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렇게 함으로써, 고객들은 우리와 공동 엔지니어링을 할 수 있게 된다.”


**식품분야에서의 미래**


ERIKS는 청결한 제조 시설을 운영하는 것으로 이미 미래에 대한 초석을 다지기 시작했다. 이 시설은 EC1935/2004년 3D프린팅 사업에 적합하며, 전용 크린 생산 구역과 대규모 ISO Class 6 클린룸을 갖추고 있다. ERIKS는 유럽 식품 안전 준수 외에도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품 안전 3D 프린팅 부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FDA 승인을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약품과 의료 ISO 표준인증이 될 것이다.





전체적으로 ERIKS의 사업철학은 3D 프린팅과 일치한다. 업무는 합리적이고 깨끗하며, 명확하고 정의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ERIKS와 고객들이 항상 함께 관리되고 있다는 점이다.


Van de Sande는 “Ultimaker사가 우리와 우리의 고객들을 위해 기회를 찾아 개발한 3D 프린팅의 혜택을 누리는 출발점에 함께 서있다고 우리는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article/2020/04/eriks-working-clean-certified-and-in-control-with-3d-printing/15194|Manufacturing Tomorrow]]


번역:K-Smart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