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3D Printing

금속 적층제조 프린터의 경쟁력

2021-05-22

금속 적층제조 프린터의 경쟁력

금속 적층 제조는 최근 몇 년간 여러 경향을 보이고 있다. Build & deposition rate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재료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했다. 한 가지 간과할 수 없는 경향은 저렴한 "데스크톱"형태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 , 문제는 그것들이 성공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폴리머 3D 프린팅은 취미 시장에서 잘 알려져 있는데, 비록 인기 있고 포용력이 뛰어나기는 하지만, 그 가치가 있는 곳은 아니라는 것이다. 시장가치의 대다수는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금속 적층 제조는 현재 고부가가치 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판매되는 대부분의 프린터는 파우더 베드 융접이며, 값비싼 분말 공급원료는 100만 달러 이상의 비용이 들 수 있다. 업계에서는 COVID-19로 인해 상당한 수준으로 상승하기 전에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금속 적층 제조 2020-2030"이라는 종합 기술 시장 종합 기술 시장 보고서: "Metal Additive Manufacturing 2020-2030" 를 참조하기 바란다



기존 금속 프린터가 높은 가격대라는 이유로 항공우주 및 국방, 의료 등 고부가가치 산업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다. 파우더 베드 융합 공정은 에너지와 같은 다른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지만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사용 사례를 찾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유도 에너지 증착(DED), 금속 바인더 분사, 재료 분사 등 대체 프린터 프로세스가 대거 등장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모든 주요 업체에 빛을 비추어 서로 다른 프로세스를 벤치마킹해 시장에서 그 차이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최근의 트렌드 중 하나는 "데스크톱" 또는 값싼 금속 프린터의 출시다. 여기서 우리는 약 50만 달러의 비용이 드는 시스템과 소형에서 대형 부품 생산을 목표로 하는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ca에 있는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10만 달러 이하. 이러한 소형 프린터는 이 기술에 보다 접근하기 쉽고 연구, 프로토타이핑 및 소형 교체 부품에 이상적이도록 설계되었다.



다양한 과정을 거쳐 이 분야에 진출하는 업체들이 수없이 많다. Markforged와 Desktop Metal의 바운드 메탈 접근으로 대부분의 헤드라인을 장악하고 있지만, 다른 업체들은 (필라멘트보다는) 펠릿을 압출하고 있으며 "워터 바운드" 으로 래피디아와 "워터 바운드" 접근을 하고 있다. 그리고 그 너머에는 One Click Metal(TRUMPF 스핀오프) 같은 플레이어가 저가의 파우더 베드 융합 기계를 만들고 Meltio와 Inss Tek 같은 플레이어는 와이어와 분말 재료를 사용하여 유도 에너지 증착 유닛을 만들고 있다. 일부 회사들은 저비용 프린터를 중심으로 전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반면, 다른 회사들은 2차적인 측면 프로젝트만큼 이 경제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



이러한 프린터 사업을 성공시키려면, 많은 연간 판매량이 필요하며, 이는 이전에 관찰되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채택을 의미한다. 재료와 관련된 것들의 판매는 그다지 크지 않을 것이며 "단순한" 설계는 서비스, 설치 및 교육관련 비용을 줄여 줄 것이다. 대규모 설치 기반에 유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대체 시장이 생긴다는 게 반론이 있다.



프린터의 한계도 간과되기 쉽다. 바운드 메탈 공정의 경우 필요한 디바인딩 단계(용매 고려사항, 비용 함의 및 부품 두께 한계)와 소결로에서의 강화(크기, 시간 및 비용에 미치는 영향)가 포함된다. 다른 프로세스도 마찬가지며, 비록 딜-브레이커가 아니지만(그리고 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혁신이 존재하지만), 그것은 그들이 초기에 인식한 작고 값싼 "플러그 앤 플레이" 프린터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선정은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한 중요한 문제가 있다. 이것은 미지의 영역이며, 비록 제품들이 매력적인 가격대에 있고, 좋은 초기 징후들이 있지만, 시장 잠재력은 진정으로 실현되어야 할 많은 장벽들을 가지고 있다. 경쟁 구도가 가열되고 있고, Markforged와 Desktop Metal 사이의 복잡한 법적 이력이 잘 문서화되어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상당한 자금과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잠재력에 대한 확신은 분명하다. 두 업체 모두 장기적으로는 더 수익성이 있는 것으로 판명될 수 있는 다른 오퍼링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IDTechEx는 'Metal Additive Manufacturing 2020-2030'에 대한 자세한 기술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심층적인 기술 지식과 방대한 수의 예비 인터뷰를 통해 엄청난 심층 속으로 들어간다. 세분화된 시장 전망, 상세한 회사 프로필, 기술 벤치마킹, 재료 포트폴리오 평가 등이 모두 이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다.



바인드메탈 프린터를 넘어, Markforged는 연속 섬유 복합 재료의 3D 프린팅의 주요 업체들이다. Desktop Metal도 2019년 말 파이버 프린터로 이 분야에 진출했으며, 이 기술을 개발하는 신규 및 기성 업체가 더 많다. 여기에는 광범위한 섬유 통합, 재료 선택 및 설계 기회가 포함된다. IDTechEx 는 이 분야 산업에 기여하는 마켓 레포트를 발간했다. 3D Printing Composites 2020-2030: Technology and Market Analysis

출처 : [[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story/2020/08/metal-additive-manufacturing-the-cheaper-the-better-asks-idtechex/15720/|ManufacturingTomorrow]]

번역 : K-Smart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