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Industry 4.0

현실 세계의 도전 과제- 세계를 이끌다

2021-05-22

현실 세계의 도전 과제 - 세계를 이끌다
//PHIL MARSHALL CEO, Hilscher North America//


사물인터넷에 대한 업계의 진보를 조사해 보면 Hilscher가 본격적인 응용에서는 수년 간 떨어져 있지만, 주요 영역에서 중요한 활동들이 벌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종종 자동화 기술자의 ”조용한 다수”가 산업형 IoT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 지 궁금합니다. Hilscher는 산업형 IoT의 이점에 대해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계속해서 강조해 왔고, NetIOT 범위에서 Hilscher는 내년에 자동화 시장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강력하고 가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출시했습니다.

현장 데이터를 IT 및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하는 Hilscher의 NetIOT는 최근 몇 년 동안 출시한 다른 신제품보다 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게이트웨이의 기본적인 임무는 자동화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기능을 수행하고, 원격 서비스가 공장 운영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수동적 또는 능동적으로 얻는 것입니다.

물론 게이트웨이는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Hilscher와 계속 함께 해 왔다면, 그 기능이 얼마나 광범위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경험을 통해 "신선한 통찰력" 및 "발전소 운영 개선"과 같은 문구를 많은 사람들이 의심 할 것을 압니다. 아마 우리 자신을 제외하고는 아무에게도 이에 대한 책임이 없을 것입니다. 이 분야를 이끌어야 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지만, IT분야 산업으로서 우리는 너무 자주 낙관적인 예측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항목은 무엇인가**

Hilscher의 새로운 비즈니스 리드 중 다수는, 10년 후가 아니라 바로 지금 기존 플랜트를 사용하고 개선하기를 원하는 최종 사용자들입니다. 우리의 가치 제안은, 비록 완전히 발달한 형태의 IIoT로의 도약은 아니지만, 새로운 무언가가 오늘날 점차 더 나은 업무 방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토대로 최종 사용자들을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업계의 관점에서 볼 때, IIoT 시장이 하나는 기존의 브라운 필드 애플리케이션을 취급하고 다른 하나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을 적용 할 수 있는 그린 필드 사이트에 맞추는 두 분야로 나누어져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행히도, 우리의 제품은 두 가지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브라운 필드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netIOT Edge 게이트웨이는 친숙한 데이터 수집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실시간 이더넷 네트워크에서 간단한 슬레이브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데이터는 무기한 저장되어 통계 산출 및 역사가와 같은 기능을 하거나, OPC UA, MQTT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 (PLC)를 재프로그래밍 할 수 없는 공장에서는, 미개발 된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여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작업 장비나 프로세스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도 이 모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린 필드 설치의 경우, netIOT 제품군은 내장된 칩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가장 단순한 센서에서도 IoT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군에는 IBM, Microsoft 및 SAP의 IT 및 클라우드 인프라와 같은 선도적 인 IT 및 클라우드 인프라 스트럭처에 연결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 포트폴리오가 있습니다.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몇몇 핵심 챔피언들이 이 모든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챔피언들은 종종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공급 업체와 같은 주요 최종 사용자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업 공동체 전체가 이러한 흐름을 따라 잡는 데에는 훨씬 오래 걸립니다. 리더를 따르기를 원하는 공급 업체들은 신속하게 따라잡아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새로운 사업 분야에서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더 넓은 커뮤니티는 성공 메시지를 선택하고 , 마찬가지로 이 새로운 무대에 뛰어듭니다. 수년간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시도가 있어 왔으며, 새로운 현상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고려할 때, 우리는 지금 IIoT와 함께 어떤 위치에 있을까?

완전한 IIoT 설치가 아직 몇 년 남았기 때문에, "초기단계" 라고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답변일 것입니다. IIoT가 IT와 OT를 충돌시키므로, 사람들 수준과 컴퓨팅 수준 모두에서 복잡한 과정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IIoT는 단순히 커뮤니케이션 문제가 아니라 훨씬 더 전략적인 제안입니다. 또한, 새로운 기술과 관련 용어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digital twin" 또는 "Node-RED" 와 같은 용어를 예시로 생각해 보세요.
여전히 4-20mA에 갇혀 있는 엔지니어들에게 이러한 용어들은 어떤 의미일까?
오늘날 IIoT 제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 문제를 해결 해야 합니다. IIoT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확고부동하고, Time-Sensitive Networking (TSN)과 같은 배경 IIoT 개발을 망설임 없이 지원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현실적으로 지금 당장은 기존의 과제가 고객에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IIoT 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현실 세계에 직면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 직업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Automation World [Real-World Challenges Lead The Way]

편집 및 번역 : K-Smart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