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Industry 4.0

industrial 5g 변혁의 파도

2021-05-22

Industrial 5G 변혁의 파도
**제 4차 산업혁명 Q&A: Enterprise IoT Insightes & TCS사 대담**






//Tata Consultancy Services (TCS)의 제조 사업 그룹 CTO인 Srinivas Garigipati는 유입되는 5G 기술이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 제품 제조 운영 및 전체 공급망을 통한 실행에 대해 Enterprise IoT Insights와 의견을 교환하였다.
//


//**귀사의 산업은 5G에 대해 얼마나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까?**//



"5G가 여러 산업의 매출을 변혁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으로 인해, 본 산업은 흥분으로 고조된 분위기입니다. 제조업은 커넥티비티의 발전으로 가장 이익을 얻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5G는 자동차 부문이 커넥티드 자동차 매출을 더욱 기대하도록 하고 자율주행 차량 개발 및 교통수단 공유 전략 혁신 여정을 신속히 처리 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5G는 인공 지능 (AI), 증강 현실 (AR), 가상 현실 (VR) 및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과 같은 신기술을 활용하여 커넥티드 제품 및 서비스로 스마트 공장을 구축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혁신 여정 및 제조업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제공합니다. 업계 전반에 걸쳐 고객 경험의 패러다임 변화와 관련 파동을 일으킬 잠재력이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비용을 조절하는 방법과 수단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을 뿐 아니라, 혁신적인 도구와 기술로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 제공과, 서비스 비즈니스를 포착하는 방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5G는 제조업체가 기존 도구를 어마어마하게 확장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현재 B2B에서 B2B2C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데 필요한 커넥티비티 역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상된 커넥티비티는 전체 가치 체인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커넥티비티의 잠재적 적용 영역은, 제조 산업에 있어 무한합니다.



**//제조 과정에서 LTE로는 불가능하지만 5G로 지원 가능한 실 사례는 무엇입니까?
//**



"LTE는 제조업체에게 기본적인 커넥티비티 기술을 주었지만, 5G의 고 대역폭은 제조업체에게 최고의 용량과 속도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화, 인공 지능, 디지털 트윈 및 첨단 분석 기술을 사용하여 매장, 기업, 제품 및 고객 간의 원활한 통합을 실현하는 차세대 커넥티드 공장, 제품 및 서비스의 문호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5G의 높은 대역폭과 속도로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줄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정의 할 수 있는 실용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5G는 분석 기술과 작업 현장 장비 사이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므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 할 수 있으며 기계 유지 보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5G는 제조업체들로 하여금 스마트 센서, 장치 및 기타 기계를 단일 사설망을 통해 연결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보다 민첩하고 유동적인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게 합니다. 5G는 LTE가 만들었던 것을 가지고 그것을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확장합니다. "



**//LTE로는 지원 불가하나 공급망 혹은 로지스틱스에서의 5G로 지원 가능한 실 사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5G는 제조업체가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공급망의 원거리 및 원거리를 따라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제조사는 5G 지원 센서, 기계 학습 (ML), 심층 학습 (DL) 및 블록 체인 기술의 힘을 활용하여 정확한 JIT (just-in-time) 계획을 통해 부품 재고를 최고 수준으로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다중 계층 공급망 가시성 모델을 구현합니다.



"공급망이 혜택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탁월한 애프터 마켓 서비스와 실시간 또는 거의 실시간으로 최종 사용자 장비와 작업 현장 간의 통신입니다. 제조업체는 5G를 사용하여 고급 애널리틱스 모델을 활용하여 애프터 마켓 인벤토리를 최적화하고 탁월한 고객 경험 및 서비스를 계획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종 사용자 장비는 실시간 데이터를 제조업체로 전송하여 상황을 예측하고 예비 부품 및 서비스 요청을 부품 또는 장치 오류가 발생하기 전에 대기시킬 수 있습니다.



"유사하게, 가까운 장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예측하고 유지하는 물류 서비스도 최적화 될 것입니다. 제조업체는 장비 또는 기계 부품의 수리 또는 교체 필요 시기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타사 공급 업체 및 판매 업체 와 거래하는 제조업체는 JIT 주문을 통해 재고를 최적화하고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G는 생산 시나리오에서 신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 제조 업체가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작업 현장 가동 시간을 최대화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조에 영향을 주는 다른 기술로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가장 영향을 미치는 기술은 무엇입니까?
**
//



"적층가공, 인공 지능, AR, VR, 에지 컴퓨팅, 블록 체인, 클라우드 및 IoT의 발전은 오늘날 제조 산업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단순 프로토 타이핑 도구보다 3D 프린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빠른 부가 기능을 사용하여 고유하고 개인화 된 제품 및 애프터 마켓 서비스를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AR과 VR은 5G 커넥티비티와 함께 사용하면, 또 다른 효과를 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작업 현장 근로자는 교육 목적, 설계, 시뮬레이션 테스트 등을 위해 AR 및 VR 기술을 원활하게 활용하고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기술이 산업 및 고객 요구 사항을 따라 잡는 데 중요하고 한편 고도화된 IoT를 유지하면 제조업체는 핸드 헬드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 정보를 활용하고 필요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5G와 함께 사용하면 모든 영역에서 오퍼레이션의 민첩성이 향상됩니다. 5G 연결 센서와 장비는 최종 고객 경험,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기반 및 제조업체의 새로운 매출 흐름을 포함, 최종 제품에 대한 작업 현장을 AI / ML 채택의 새로운 시대로 이끌 것입니다.



//**어떤 다른 기술이 공급망에 영향을 미칩니까?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
//



"3D 프린팅은 공급망 전반에 걸쳐 파동을 일으키고 있고, 특히 애프터 마켓에서 그러합니다. 소비자는 완전한 고객 맞춤형 제품과 경험을 찾고 있습니다. 3D 프린팅 (플라스틱과 금속 모두)은 제조업체에게 그 장점을 제공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는 무한한 애프터 마켓 잠재력에 대한 문호를 개방함으로써 부가 가치 흐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종 사용자는 자신만의 완벽한 맞춤형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편 블록 체인은 특히 다중 계층 공급망 가시성의 맥락에서 전체적으로 추적을 할 수 있는 또 다른 유망 기술입니다. 신기술과 하이퍼 커넥티비티의 이러한 결합은 제조업체에서 제품으로, 제품에서 최종 고객 경험에 이르기까지 공급망의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



출처: [[https://enterpriseiotinsights.com/20190513/channels/news/industrial-5g-will-cause-waves-of-disruption-says-tcs|enterpriseiotinsights]]

번역: K-Smart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