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IIoT

iiot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잠재적 연결 문제

2021-05-22

IIOT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잠재적 연결 문제

//IIoT가 업계에 등장한 지 아직 오래되지 않았다. 얼리어답터는 경쟁 우위를 통해 가장 큰 이익을 얻겠지만, 완전한 통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고려 사항을 분석하고 해결해야 한다.//

**부족한 방향성과 비전**
제대로 된 계획 없는 IIoT 구현은 실패할 수 밖에 없다. 최고 경영진이 비전을 먼저 제시한 후에,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모여서 가야할 방향을 합의해야 한다. 기업의 이익을 목표로 데이터를 상호 수집, 공유, 분석하기 위해 각 부서는 사일로(담을 쌓고 외부와 소통하지 않는 부서)를 제거해야 할 것이다.

**다양한 독립체 간의 서로 다른 시스템**
세계 경제는 급속하게 팽창하고 있지만, 이는 참여자들 간의 통일성 부족으로 이어지고 있기도 하다. 내부적으로는 IIoT를 의무화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지만, 시스템의 공급 업체, 외부 업체 혹은 그 이상의 새로운 구성원들로 하여금 IIoT 시스템에 참여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생산루프 상의 모든 구성원이 최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하나의 시스템 하에 있어야 한다.

**보안 문제**
연결 증가에 따른 부정적인 측면은 바로 붕괴 가능성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뉴스 매체는 최근 해킹 사건의 수가 증가했다는 점을 강조해왔는데, 이는 업계의 IIoT 패러다임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계획 수립단계에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의 첨단 보호 솔루션을 네트워크에 포함시키도록 해야 한다.

**강력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필요**
하드웨어는 소프트웨어 성능만큼의 효과만 낼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원시 데이터, 숫자, 통계 자료를 이용해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을 제공한다. 최상의 솔루션(소프트웨어)은 제조업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커뮤니케이션 및 대응 메커니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정렬되지 않은 채로 공장 시스템 내보를 돌아다니는 상황에서, IIoT를 준비하는 제조업체는 점점 커지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찾아야 할 것이다. 통제되지 않는 힘은 쓸모가 없다.
IIoT의 방대한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 관하여 공장 내 연결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생산 계획, 일정 관리, 성능 관리, 워크 플로우 및 노동력 관리, 몇가지 프로그램 내 관리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야 한다.
데이터, 자산 및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해야만 운영자와 관리자가 확실하고도 지속적인 개선 방법을 통해 수익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PARSEC. [[http://go.pardot.com/l/366621/2018-03-27/2m31m|Possible Barriers to Connectivity.” Maximizing the Effectiveness of IIoT, p4.]]
번역: K-Smart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