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AI & Big Data

Festo & Würth 물류센터 AI-로봇 솔루션 개발

2024-03-20

 


 

 

Festo & Würth 물류센터 AI-로봇 솔루션 개발

 

페스토(Festo)사와 뷔르트(Würth)사 혁신 파트너십

 

독일의 페스토사와 뷔르트사는 지난 2년 동안 혁신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는데,

파트너십의 첫 번째 단계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어 프로트타입이 작동하고 있다.

 

뷔르트사는 페스토의 맞춤형 AI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하며 Reinhold Würth Innovation Center Curio에서

직원들과 논의 검토하고 있다. 모든 것이 성공적으로 증명되면 전 세계 물류 센터에서 활용하려고 한다.

 

뷔르트 그룹 본사가 있는 독일 쾬첼소우 물류센터에 최종 출하 포장 스테이션이 있다.

다양한 제품이 소터 컨베이어를 통해 트레이에 도착한다. 직원들은 트레이에서 물건을 꺼내서 배송용 상자에 넣는다. 

 

뷔르트는 취급 상품 푸트폴리오로 1,000,000 개가 넘는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소형의 가벼운 제품부터 매우 무거운 부품까지 다양하다.

무거운 부품을 다루는 작업은 직원들에게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하고 있다.

 

페스토의 "GripperAI" 소프트웨어는 20kg 부품까지 로봇으로 처리할 수 있다.

페스토의 AI 전문성이 뷔르트사에 인정받아 맞춤 및 유연한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로 선정되었다.

 

맞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페스토의 연구 및 개발 부문 첨단 개발 분석 & 제어부는 2년 이상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우리는 우리의 연구소에 뷔르트사의 소터 컨베이어를 복제해 만들어 로봇의 다양한 능력을 개발하게 되었다.

물품에 따른 그립퍼 선택, 트레이 안의 어떤 물품이든 그립핑, 배송용 상자 포장 및 상자와 트레이 처리" 라고 첨단 개발 분석 및 제어 부문장인 얀 세일러는 말한다. 

 

로봇 셀은 특별 사양으로 툴 스테이션이 준비되어 있다. 

로봇은 여기에서 다양한 흡착컵과 그리퍼를 사용할 수 있다. 물체의 유형, 모양 및 표면 마감 상태에 따라 GripperAI가 가장 적합한 도구를 결정한다.

로봇에 부착된 카메라가 다양한 물체를 인식하여 정밀하게 선택할 수 있다. 

페스토의 GripperAI 솔루션은 설계대로 로봇과 그리퍼에 제시되는 거의 모든 것을 잡을 수 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그리퍼는 로봇 기술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흡착컵은 페스토의 포트폴리오에 있다.

 

맞춤형 AI 로봇 솔루션을 통해 뷔르트사는 무거운 부품 및 다양한 형태의 물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현장 직원의 작업 부담을 크게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페스토 솔루션의 또 다른 장점은 학습이나 훈련이 필요하지 않은 점이다.

그냥 시작하면 된다. 어떤 로봇이나 비전 시스템과도 연동하므로 파트너 선택에 유연하다," 

 

-뷔르트의 기술 부서장 롤랜드 슈나이더-

 

 

작업 방법 및 학습 경로 개발

 

파트너십의 조사연구에서 페스토는 AI 능력을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었다. 

"기계, 물류 및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과 AI 전문성으로 뷔르트사를 위한 이 완전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다" 라고 얀 세일러는 말한다. 

동시에, 앞으로의 작업과 교육을 위해 협업 로봇과 함께 작업하는 방법과 학습 경로를 개발하여 전문가들을 더 훈련할 예정이다.


성공적인 배치

 

로봇 셀은 2023년 봄부터 뷔르트에서 운용되고 있으며, 계획된 모든 레인에서 가동할 수 있다.

추가 개발 업무와 최적화 단계가 이미 정해져 있으며, 고속화, 포장 및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와 같은 일들이 포함되어 있다.

 

"페스토의 개발자와 연구원들의 팀 정신과 높은 전문성에 큰 감명을 받았다.

이 프로젝트가 우리의 물류 프로세스를 크게 개선하고 기술 인력이 부족한 어려운 시기에도 더 많은 성장을 쉽게 이룰 수 있을 것을 확신한다." 

 

-뷔르트 재고 관리 부문장 요하네스 쇠어만-

 

뷔르트는 협업 로봇을 통해 더 많은 성장을 이루고 직원의 업무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Reinhold Würth Innovation Center Curio 

 

라인홀트 뷔르트 혁신 센터 큐리오는 자체 맞춤 실험실을 갖춘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화스닝 기술 시험 센터 중 하나이다. 

뷔르트 혁신 센터에서 약 250명의 직원, 과학자, 고객들이 고객 중심적인 방식으로 첨단 제품과 시스템 혁신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업장, 시험장, 기후 챔버, 3D 프린팅 기술, Dowel Technology 내진 시험 벤치마크, IoT 실험실 개발과

물류 분야 연구 등 배치 및 운용 지향적인 연구 및 개발을 촉진하고 있다.

 

뷔르트 그룹 (About the Wurth Group)

 

뷔르트 그룹은 조립 및 체결(assembly & fastening) 재료의 개발, 제조 및 판매 분야에서 세계 시장 선두주자이다. 

또한 전기전자제품 도매, 제조 및 무역, 금융 서비스 관련 사업 분야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룹사이다.

 

현재 전 세계 80개국에 있는 400여 개의 회사에서 87,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뷔르트 그룹은 2022 회계연도에 199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Adolf Wurth GmbH & Co. KG In Kunzelsau는 현재 뷔르트 그룹에서 가장 큰 단일 회사로 7,7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페스토(Festo)

 

페스토는 독일 에슬링엔 암 네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독립적인 가족 소유 기업이다.

페스토는 설립 이후 산업 자동화 기술과 기술 교육 분야에서 표준을 설정하여 환경, 경제 및 사회의 지속 가능성 발전에 공헌해 왔다.

 

이 회사는 공장과 프로세스 자동화와 관련된 35여 개 산업 분야에서 30만 이상의 고객사에 공압 및 전기 자동화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디지털화, AI 및 의료 기술과 실험실 자동화를 포함한 LifeTech 분야에 점점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기업이다. 

제품 및 서비스는 글로벌 176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전 세계 약 60개국에 250여 개 지점을 둔 약 20,8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22년에 약 38.1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매년 매출의 약 7%를 연구 및 개발에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이 학습 중심 기업은 매출의 1.5%를 기본 및 추가 교육에 투자한다.

 

Festo DIdactic SE는 기술 교육 및 훈련의 선도적 제공 기업으로, 산업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전 세계적으로 첨단 디지털 및 물리적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참조 |

https://press.festo.com/en/technologies-and-products-1/festo-develops-ai-robot-solution-for-logistics-center-at-wuerth?ecmId=44574&ecmUid=956803&newsletter=hm/2024/b/en/11/news/none/ki-briefing/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