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AI & Big Data

syncfab sap iot tech expo 2018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이다

2021-05-22

Syncfab, Sap, IOT Tech Expo 2018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이다



SyncFab은 산업 OEM 공급망 프로그램 관리자 및 하드웨어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첨단 제조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척하여 2013년부터 정밀 부품을 집중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SyncFab은 2017년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기 시작했고, 스마트 제조를 위한 데이터 보안 및 조정 기능을 추가하여 세계 최초의 P2P(peer-to-peer)산업 OEM 정밀 제조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는 거래 보안 및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DLT(Distributed Ledger Technology)를 사용하여 공급망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향상시키고, 정확한 부품 제조 조달을 간소화하여 요구에 따른 구매, 추적, 재 주문, 실시간 견적, 생산 및 업데이트 조달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그 결과, 프로토 타입 및 OEM 부품 구매자와 산업 제조 및 생산 공급자 모두의 마케팅, 관리 및 제조 간접비는 낮아진다.


**IoT Tech Expo에서의 SyncFab, Boeing 및 SAP**
SyncFab의 창립 CEO 인 Jeremy Goodwin은 최근 실리콘 밸리에서 열린 IoT Tech Expo에 참석하여 공급망, 스마트 제조, IoT, 대규모 산업 OEM에 영향을 미치는 변화 등의 추세와 어려움을 논의하는 패널에 참여했다. Boeing Research & Technology의 기술 전문가인 Al Salour 박사와 플랫폼 및 데이터 관리 부서의 SAP 부사장 Christian Thisgard 또한 패널에 참석했다. 이 논의는 산업 인터넷과 IoT 분야의 선구자이면서 연쇄 사업가이자, 디지털 이니셔티브 분야에서 15년 이상 근무했으며, GE Digital 석유 및 가스 사업부의 소프트웨어 CTO로 근무한 Jess Demesa에 의해 진행되었다.


**스마트 제조 혁명**
Tech Expo에 1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전 세계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했다.

올해 엑스포는 스마트 제조에 중점을 두었고, SyncFab은 대기업과 산업 소프트웨어 회사에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다: 단편화 된 산업 전반에 걸쳐 접근하기 어렵고,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가 있는 외부 공급망에 대하여, SynFab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더 나은 데이터 동원을 유도하고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실행한다는 점에서 다른 솔루션과의 차별성을 둘 수 있다.

Boeing과 같은 대형 항공 회사들은 산업용 OEM의 관점에서, 기계가 자동화된 워크플로우에 통합되고 내부 공급망 기능에 대한 예측 유지보수 분석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을 갖고 있다.

Goodwin씨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문제의 핵심적인 원인은 OEM 업체들이 구축하고 있는 50%는 그들의 한계를 넘어선 부문에서 만들어 진다는 것이다. 제조 현장에서 자체 기계를 쉽게 설정하고 실험할 수 있지만, 외부 공급업체로부터 용량 활용률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해당 환경 외부에서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는 어렵다. 우리는 그 때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런 Goodwin씨의 대답은 SyncFab와 같은 솔루션을 통해서만 서로 다른 제조업체 및 공급 업체 간의 데이터 공유, 프로세스 최적화 및 워크플로우 통합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히 설명했다.



**현재 과제**


**항공우주 및 OEM**
SyncFab에 따르면, 미국을 포함한 선진국의 제조 산업은 지난 30년 동안 자본 설비에 대한 투자를 줄여왔고, 우리는 지금 가치가 하락된 생산 자산을 대체할 필요가 있다. 이는 IT 인프라 업데이트에 대한 투자가 로봇 공학과 같은 신기술 제조 장비 산업 OEM들의 대규모 투자와 더 나은 컴퓨팅 처리 능력에 부합할 것이라고 의미한다. 이것은 외부 제조업체와 공급망 파트너에 크게 의존하는 대기업이 외부 공급망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분석 및 프로세스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록 오늘날의 산업과 공급 간의 협력은 제조 공간에서 큰 흐름이지만, 이들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많은 기술들은 여전히 새로운 것들이고 그들 사이에서 편리한 통합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Boeing이나 Airbus와 같은 대형 항공우주 제조업체의 경우 여전히 오랜 문제에 대한 단편적인 해결책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모든 것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하고 제조 및 공급 프로세스의 단계에서 세부적인 데이터를 사용하여 제조를 스마트 생산으로 전환함으로써 이러한 대규모 OEM 업체들은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을 것이다.

Goodwin씨는 이 문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계학습과 인공지능은 적용하기에 충분한 데이터 없이 제한된 유용성을 제공한다. 우리의 관점에서 봤을 때, 우리는 블록체인이 어떻게 단편화 된 산업에서 사일로에 갇혀 있는 데이터를 더 많이 동원하여 프로세스의 최적화와 개선된 자동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Airbus, Boeing, Embraer, GE, Honeywell, Lockheed Martin, Raytheon, SpaceX, United Technologies 등과 같은 항공우주 제조업체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



**분산형 원장(Distributed Ledger)의 이점**
분산형 원장 및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동일한 부품에 두개 이상의 항목을 허용하는 회사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의 딜레마가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분산형 원장은 모든 부품, 사용자 또는 공급업체에 대해 단 하나의 항목만으로 인증이 가능하므로 재고 관리 측면에서 정확성과 비용 절감의 효과를 높인다.




**미래의 모습**
ABI Research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은 2023년까지 1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그 주요 원인은 Microsoft, Amazon, SAP 및 Oracle과 같은 회사가 제공하는 Cloud ERP 및 CRM 서비스와 협력하여 Blockchain Platform as a Service(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 플랫폼) 제품을 채택하는 것이다. 이러한 비용 절감의 대부분은 공급망과 그 밖의 다른 지역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현하는 이들이나 다른 대기업의 투명성, 효율성 및 비용에 관련된 문제의 해결로 인해 발생한다. 그러나, SyncFab은 제조 및 산업 자동화와 관련하여 부품 공급업체와 구매자를 위한 완벽한 기능을 갖춘 블록체인 솔루션으로, 이미 전 세계 제조업체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넓은 블록체인 공간에서의 SyncFab**
SyncFab는 성숙기에 들어갈 기미가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개발에 더 준비가 되어 있는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었다. Goodwin씨는 블록체인이 성숙기에 들어갈수록 포크나 규제 토론과 같은 사건들이 발생하면 결국 나쁜 행위자들이 시장에서 제외되고, 건전한 고급 제품이나 또는 서비스를 가진 사람들만이 각각의 산업에서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Goodwin 씨는 블록체인과 암호 해독제가 남아있지만, 현재 이 공간에서 운영하는 회사들은 2019년 이후 블록체인 사용 사례와 실제 전망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폭풍을 헤쳐나가야 한다고 믿고 있다.






출처: [[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article/2019/01/syncfab-presents-blockchain-solution-with-sap-boeing-panel-at-iot-tech-expo-2018/12689|manufacturingtomorrow]] 번역: K-Smart Factory